칼럼

칼럼

디지털 트윈으로
실현 가능한 세상

KDT Story

KDT 이야기

디지털트윈 전문가가 바라보는 디지털트윈 기술과 미래 동향 등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디지털트윈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5049_11470_2037

디지털트윈이야기 38부 – 데이터와 알고리즘 VS 상상력과 창의성

상상력(想像力)은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이나 사물에 대하여 마음속으로 그려 보는 …

대표님1

[기고] 가상실험(假想實驗)이 필요한 시대

‘ChatGPT’가 촉발한 생성형 AI(인공지능) 열풍은 엄청난 바람을 일으키고 있고, 정보와 …

d

Korea Digital twin Lab.Inc. (KDT): Engineering a future of smart decision with digital twins

Enterprises around the world constantly seek new ways to improve …

4757_10954_4320

디지털트윈이야기 37부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보다 문제를 정의하는 능력의 중요성

y=f(x)는 문제를 가장 높은 수준에서 추상화하여 수학적으로 표현한 모델이다. 이를 함수(function)라 한다. 함수는 …

4537_10604_1756

디지털트윈이야기 36부 – 문제 해결 위해 ‘대충’, ‘적당히’ 그리고 ‘최적화’가 필요하다

‘대충’, ‘대강’, ‘적당히’는 안전분야에서는 금기어다. 왜 그럴까?  ‘대충’의 어원은 대총(大總)으로 …

4538_10452_3435

디지털트윈이야기 35부- AI가 생각하는 ‘디지털트윈 기반 재난방재시스템’

디지털트윈은 현실 대상을 목적에 맞게 추상화하여 디지털로 구현한 것이다. 대상은 …

교수님.jpeg

디지털 트윈과 산업용 메타버스 트렌드

KAIST 김탁곤 명예교수가 전하는 디지털 트윈 발전 전망 …

대표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해 미래를 예측하다,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디지털 트윈 기술은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프로세스를 디지털적으로 모델링 하는 …

36

디지털트윈 34부 – 국가주도 디지털트윈 구축?

공간정보는 디지털트윈의 구성요소 중 하나이다. 디지털트윈은 구축이 목적이 아니라 현실시스템만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