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KDTLab
in the world

데이터산업협회-고대 SW아카데미, 초거대 AI 세미나 공동 개최

Author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Date
2023-06-22 09:31
Views
1408
21일 호텔리베라에서...협력을 위한 MOU도 맺어

한국데이터산업협회(회장 이형칠)와 고려대학교 지능정보SW아카데미(학장 김현철)가 공동 주관한 '초거대 AI, ChatGPT·새로운 변혁의 길을 가다' 세미나가 21일 강남 호텔리베라 몽블랑홀에서 열렸다. 세미나에는 엄열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과 김현철 고려대학교 지능정보SW아카데미 학장, 이형칠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 등 약 250여명이 참석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하정우 센터장이 '초거대AI 시대 우리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고 고려대학교 임희석 교수가 '새로운 변혁의 초거대 AI 비즈니스 기회'를 들려줬다. 이어진 오후 세션에는 △와이즈넛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엘젠 △메타빌드 △피씨엔 △티쓰리큐 등 6개 기업의 발표가 이뤄졌다.

와이즈넛은 챗GPT로 대변되는 초거대AI로 인한 인공지능 시장과 산업의 흐름을 짚었다.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는 빅데이터를 기계 학습시켜 서비스 하는 AI의 한계와 그 한계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살피며 AI와 디지털트윈 기술 융합으로 우리가 처한 국가, 사회, 산업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발표했다.

또 김남현 엘젠 대표는 챗GPT를 활용한 국내 최초 음성 챗 'AINote'에 대한 프롬프트 서비스 소개와 수익모델을 소개했고, 메타빌드는 초거대 AI모델과 AI플랫폼을 활용한 음성/대화 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상담자의 심리상태, 감정 등을 파악해 보다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AI 상담플랫폼을 설명했다.
.
.
.
원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