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

세계 속의
KDT

[독자기고] CES 2022가 알게해 준 것들, '디지털 혁신을 위해 결국 상생만이 답이다'

작성자
lo8_test
작성일
2022-11-07 22:04
조회
1402

CES 2022가 지난 1.7(금)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 변종 확산에도 불구하고 2100 여 기업과 4만 명이 넘는 인원이 직접 현장을 다녀갔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가전 전시회를 말한다.

이번 CES2022 일정들은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알리고, 이를 알고자 하는 관람객의 열정이 드넓은 전시장을 가득 채운 3일이었다.

미래 변화 분석ㆍ예측 과 최적화를 통한 솔루션 및 지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트윈플랫폼 'WAiSER' 와 적용사례를 선보이고, 국내외 기업들과의 협력과 해외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참가한 기업의 관점에서 CES2022를 살펴 보았다.

기술과 제품은 인간의 필요에 의해 개발되어 왔다.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첨단 기술과 이러한 기술를 융합하여 차량, 항공기, 선박 등 모빌리티 제품이 변하고 도시, 공장, 가정, 농장도 스마트화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분야도 진단 수준을 넘어 치료를 잘 할 수 있도록 인간의 인지편향 한계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또한 가상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과 서비스가 확대 되어 가고 있다.
.
.
.
원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