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

세계 속의
KDT

[국제치안산업박람회] 디지털 트윈으로 지식을 넘어 지혜 영역의 서비스 구현

작성자
lo8_test
작성일
2022-11-06 21:07
조회
1739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 참가하는KDT Lab은 2019 년 1월에 설립 된 KAIST 투자 연구소기업으로, 디지털 트윈 (디지털 쌍둥이) 기술을 활용하여 세상과 사람을 이롭게 하기 위한 이념으로 설립되었다.

1991년부터 김 탁곤 교수가 KAIST 시스템 모델링 시뮬레이션 (SMS) 연구실을 지도하면서 직접 연구개발한 기술, 지식 및 제반 경험을 이전 받아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개발하였으며, 이 플랫폼은 스마트 시티, 스마트 공장, 재난 안전, 국방, 자율 주행, 지능형 교통 통제 등 다양하고 특정한 도메인의 시스템에 대한 분석, 예측, 진단 및 최적화와 같은 스마트 서비스를 개발하는 곳에 활용될 수 있다.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은 물리적 자산, 프로세스 및 시스템의 디지털 복제본으로 대상 물체의 구성 요소 및 동적 특성을 표현하는 살아있는 디지털 시뮬레이션 모델이다.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에서 개발한 KDT 플랫폼(디지털 트윈)은 제조, 재난 안전, 교통, 헬스케어 등과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목표 지향적인 디지털 트윈을 개발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로 빅 데이터(Big Data), AI 및 시뮬레이션(Simulation)기술의 융합(BAS)을 기반으로 디지털 트윈 모델의 충실도(Fidelity)를 향상시킴으로써 사실감, 일관성 및 동질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하였다.

KDT 플랫폼은 실제 시스템과 개발된 디지털 트윈이 상호 연동하여 운영 할 수 있게 하여 시스템의 설계 구현, 테스트 운영, 유지 보수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해당 트윈을 실제 상황에 시스템이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학습 및 진화하도록 하고 시스템간 상호 연동하여 운영하는 방식은 차별화된 통찰력과 서비스를 설계, 분석, 예측, 최적화 그리고 조건에 따른 유지보수를 위해 제공하게 된다.

이러한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의 기술과 솔루션은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019년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며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할 경우, 입장료 없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하면 된다.
.
.
.
원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