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

세계 속의
KDT

"미래 신기술이 한 자리에"···'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다음달 15일 개막

작성자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작성일
2023-05-15 16:39
조회
1117
4차산업혁명이라는 말이 화두가 된 지 수년이 지났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데이터, 에너지 등 'ABCDE'로 대변되는 4차산업혁명은 그동안 우리 사회경제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을까. 이들 신기술은 여전히 진화중이다. 앞으로 어떤 새로운 경험을 우리에게 선사할까. 이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4차산업혁명 종합전시회인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 행사가 머니투데이, 지디넷코리아가 주최하고 한국SW산업협회, ICT대연합 등이 주관해 다음달 15일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막한다.

다음달 17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 행사는 G5국가 도약을 위한 우리나라 미래 먹을거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신기술 향연의 장이다. 인공지능(AI)을 비롯해 메타버스, 빅데이터, 디지털헬스케어,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이 바꿔가는 새로운 세상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신기술 경영장인 전시회를 비롯해 ▲미래 기술 컨퍼런스 ▲ 4차산업혁명 대상 시상식 ▲제1회 SaaS 서밋 ▲디지털헬스케어 포럼 ▲ICT 대연합 후원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 ▲멀티 클라우드 컨퍼런스 등이 마련됐다. 이중 '제 1회 SaaS 서밋'과 '디지털헬스케어 포럼'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는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특히 윤석열 정부의 핫이슈로 부각한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이끌고 있는 고진 위원장이 특별 강연을 하고 올해 유니콘기업에 등극한 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로 바꾸는 새로운 세상을 발표한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전시는 3일 내내 무료고, 컨퍼런스는 일부만 무료다. 무료 온라인 시청은 컨퍼런스 첫째날 오전과 둘째날 오후 프로그램만 가능하다. SaaS 대축제인 ‘SaaS 서밋 2022’ 행사도 무료로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현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로 검색해도 행사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다.
.
.
.
원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