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

세계 속의
KDT

이재명 대선 후보 “기업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 만들 터”

작성자
lo8_test
작성일
2022-11-07 22:03
조회
1103
기업이, 특히 스타트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책적으로 어떤 지원이 뒷받침 돼야 하는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한 기업들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무역협회 주최로 6일, 이재명 후보 초청 무역협회 혁신기업 정책간담회 ‘CES 2022 LIVE’가 서울 코엑스와 온라인을 통해 동시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이번 행사의 인사말을 통해 “기업인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정부가 해야 할 일은 결국 자유로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규제가 기업의 발목을 잡지 않도록 불필요한 규제를 해소하고 효용성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CES 2022에 참가한 6개사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기업들이 바라는 정책지원이 무엇인지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리브헬스케어(Olive Healthcare) 한성호 대표는 스타트업처럼 소규모 인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입장을 고려해 노동시장 관련 법제화 이슈에서 혁신기업의 입장을 고려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KDTLab) 양영진 대표는 디지털트윈(Digital Twin)과 같은 혁신적인 과학기술을 활용해서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과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 일거리를 많이 만들어준다면 해외 진출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