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

세계 속의
KDT

오는 28일 기업의 제조 혁신 위한 디지털트윈 활용 방안 제시

작성자
lo8_test
작성일
2022-11-06 21:06
조회
1075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는 해마다 세계에 폭넓은 영향력을 미치거나 향후 5년 내에 정점에 달할 잠재력을 가진 전략 기술을 선정하여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디지털트윈(Digital Twin)이다.

디지털트윈은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대상이나 시스템의 디지털 버전’을 말하는 것으로, 디지털 트윈은 향후 3~5년간 특히 IoT 프로젝트에서 유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스마트공장은 제조 및 생산방식에 혁명을 불러일으켰으며, 디지털트윈은 그러한 혁명의 일부다.

디지털트윈 실질적으로 제조의 어떤 분야에서든 사용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엔지니어, 관리자 또는 기술자가 물리적 생산과정에서 구현하기 전에 디지털 방식으로 새로운 전략과 시나리오를 시도할 수 있도록 더미 형식처럼 작동된다.

이러한 가능성을 확보하게 되면 고객의 솔루션에 대한 결함이나 잠재적인 문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제품의 물리적인 형태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으므로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설계된 디지털 트윈은 기업 의사 결정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실제 모델과 연결돼 물체나 시스템의 현 상태 이해와 변화 대응, 운영 개선, 가치 증진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
.
원본 보러가기 →